So.dosi Branding












Brand Slogan

Background & Brand Goal

2018년 글로벌 여행 트렌드는 탈중심화입니다. 남들과 똑같이 쫒아가기 바쁜 여행보다는 여유 있고 나만의 경험을 원하는 니즈가 증가하면서 북적이는 유명 여행지가 아닌 숨은 정취를 느낄 수있는 소도시나 우리가 일상적으로 거니는 거리, 골목, 시장을 찾는 관광객으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탈리아나 일본과 달리 한국은 아직도 서울에 편중되어있는 문제점을 발견하였고, 한국 외 소도시 관광을 원하는 외국인들의 니즈를 파악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한 달에 한 번 도시를 선정하고 직접 오랜 답사를 통해 차별화된 컨텐츠를 발굴하고 ‘한국 소도시 여행'을 새로운 트렌드로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Brand Core Value

소.도시는 뻔하고 지루한 콘텐츠보다 진정성 있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작하길 지향합니다. 장기간 현장 답사를 통해 정보를 수집하고 현지인들의 목소리를 취재하며 소.도시만의 세련된 감성과 이미지로 콘텐츠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Primary Logo

Primary Logo White ver.
Sub Brand Logo Variation

Brand Logo

소.도시는 단순한 여행 콘텐츠 플랫폼을 넘어 소비자들에게 가치 있는 라이프 스타일과 문화 트렌드를 전달하는 브랜드입니다. 한국어로는 소.도시의 ‘소’는 작다를 의미하지만 영어의 ‘so’는 접속사로 그래서, 그렇게를 의미합니다. 영어의 의미 그대로 소.도시의 콘텐츠를 통해 당신이 소중한 경험을 만날 수 있도록 ’그래서’ 소도시를 소개하고 또는 ‘그렇게’ 소도시의 콘텐츠를 발굴하며, 다시 떠나고 싶을 때 ‘그래서' 소도시를 찾기를 원했습니다. 이러한 미래의 가능성을 의미하는 ‘so.’가 강조될 수 있도록 마침표가 함께 사용되고 서로 다른 서체를 사용하여 명확하게 구분하고 산세리프와 세리프가 동일한 위계로 배치하여 독특한 느낌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Sub Brand Logo

so.seoul은 so.dosi의 서브 브랜드입니다. so.dosi가 국내 다양한 소도시의 콘텐츠를 중심으로 다룬다면 so.seoul은 서울만 집중적이고 심층적으로 다룹니다. 추후에 지역을 넓혀 so.paju, so.damyang과 같이 서브브랜드를 확장해 나아갈 예정입니다.




Brand Typography & Color

서체는 고객들에게 소.도시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소.도시는 산세리프과 세리프 스타일의 전용 서체가 있으며, 매체와 상황에 따라 적절히 혼용되어 사용됩니다. 소.도시의 브랜드 컬러는 파란색이며 그 외 무채색이 보조색으로 사용됩니다. 소.도시의 파란색은 ‘자유’, ‘젊음'을 상징하며 나만의 자유여행을 떠나고 싶은 젊은이들을 의미합니다.












Brand Guideline

So.dosi Website (www.sodosi.kr)


Mark